인터넷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사고시 대처요령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한경우 가해자 또는 피해자의 경우 대처하는 방법을 잘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먼저 피해입은 부상자가 있는지 확인하며 응급조치를 하는것이 우선입니다.
- 차량사고 이후 2차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한곳으로 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 속해있는 보험사의 보험접수를 빠르게 한뒤 현장에 증거들을 신속히 확보합니다.
- 상대운전자를 직접상대하기 보다는 보험사직원의 도움 또는 112에 신고를 하여 출동을 요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경찰서 대처요령

자동차사고로 보험가입사실 증명원을 경찰서에 제출할경우, 제출서류 대행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경찰서 신고건에 한해서만 이용할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진술서에 서명 또는 날인을 할때에 진술이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과실이 없다 생각할때는 조서장에 기재해 줄것을 요구 하세요
과실을 위장한 경우 가중처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먼역 결과가 불합리하다고 생각되면 상급기관에 이의신청하실수 있습니다.
현장조사가 필요할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고시 현장사진을 충분히 찍어 분쟁에 대비해야 하며 과실이 1%라도 더있는 사람이 벌금및 벌점까지 더 부가된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TIP>

경찰에 신고 의무적인걸까?
사람이 다친 인적사고가 아니라면 경찰에 신고할 의무는 없습니다. 중요포인트 12대 중과실 사고일 경우는 반드시 신고하셔야 합니다.

[12대 중과실 사고]
1.신호위반
2.중앙선침범
3.제한속도20K 이상과속
4.음주운전
5.무면허운전
6.횡단보도사고
7.앞지르기방법위반
8.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9.보도침범
10.어린이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
11.승객추락방지 의무위반
12.적재화물 위반

보험사 대처요령

현대에는 블랙박스 증거수집이 대중화 되어 필수 입니다.
이외에도 근거리 ,원거리, 여러각도의 사진을 찍어두시길 바랍니다.
목격자와 목격자연락처를 받아 두시면 좋습니다.

보험사 과실나누기
사고발생시 100% 상대방과실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것이 대부분입니다.
5:5 또는 7:3이 나올수도 있고 다양하죠 그렇기에 경미한사고의 경우는 현장합의가 제일 좋죠 큰상해 및 피해를 입으신경우라면 상황이 복잡해 질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피해자의 재산적인 피해 신체적인 피해 치료비용, 휴업손해등등 여러가지 종류의 보상합의 과정이 필요합니다.